김한정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을)이 26일 “육군이 주민 동의없이 수송부대를 남양주시 별내면으로 이전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김 의원은 이 날 발표한 성명서를 통해 “육군은 5년간 포천에 있는 수송부대(건물 21개동, 군 수송차량 60대 규모)를 남양주 별내면으로 이전하기로 하고, 이를 별내면 주민이 모르게 추진해 왔다”고 밝혔다.

이어 김 의원은 “육군 수송부대가 이전하면, 별내면 일대에 군 수송차량의 운행이 증가할 수밖에 없고, 수송부대 이전 예정 지역은 편도 1차선의 좁은 도로이며,, 일부 구간은 갓길조차 없는 비포장 상태라 사고위험이 매우 크다”고 지적했다.

또, 김 이원은 “육군은 주민 안전을 위한 고려나 사전 조치 없이 군사작전식으로 수송부대 이전을 추진하다가 이 소식을 접한 주민 반발이 불거지자 이제야 주민들과 상생 협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면서 “지금이라도 이전계획과 공사를 중단하고 주민들과 협의부터 하는 것이 순서”라고 강조했다.

또한, 김 의원은 “남양주시 역시 문제”라면서 “그동안 군 관련 사항이라 몰랐다면 ‘무능’이고, 알고도 쉬쉬했다면 ‘무책임과 주민 무시’”라고 지적했다.

이와관련 김 의원은 “남양주을 지역구 국회의원으로서 수송부대 이전 추진 과정에 대해 강력히 유감을 표한다”며 △주민 합의 없이 일방적으로 진행되는 육군 수송부대 이전 즉각 중단 △선(先)주민 협의와 안전조치, 후(後) 부대 이전’ △남양주시의 대표성 있는 주민협의체 구성 적극 지원 △군 당국의 주민협의체와의 협의에 적극 협력 등을 요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