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전지현 예비후보(구리시)가 25일 “정부가 인천공항~상암DMC~구리를 경유하는 GTX-E 노선 발표를 환영하며, 수도권 출퇴근 30분 시대를 여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 E노선(GTX-E)는 인천공항과 서울 상암동, 연신내, 광운대를 거쳐 구리와 덕소를 연결하게 된다.

GTX-E 노선은 윤석열 대통령의 대선 공약이었는데, 오늘 노선이 발표되면서 수도권 출퇴근 30분 시대를 반드시 열겠다는 윤석열 정부의 의지가 다시 확인됐다.

윤 대통령은 대선 기간인 지난 2022년 3월 구리시 유세에서 “GTX-B 노선의 구리시 정차는 물론 GTX-E 노선을 신설하고, 구리시에도 실리콘밸리처럼 소프트웨어 개발을 할 수 있는 첨단시설을 만들어 내겠다”고 말했다.

전 예비후보는 “윤 대통령의 대선 공약은 모두 구리 시민의 숙원 사업들이었다”며 “첫 단추가 끼워진 셈”이라고 말했다.

이어 전 예비후보는 “구리 시민들의 교통 격차를 해소하고 출퇴근에 들였던 시간을 앞으로 가족들과 함께 보낼 수 있는 시대를 앞장서서 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GTX-E 사업의 빠른 진행, GTX-B 구리시 정차, 토평2지구 개발 모두 일 잘하는 여당 의원이 필요하다는 게 전 예비후보의 주장이다.

한편, 전 예비후보는 “다가오는 4월 10일 총선에서 유권자들이 구리의 발전을 위해 새로운 성장엔진, 새로운 정치가 필요하다는 걸 보여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