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도시공사(사장 유동혁)는 새해 첫 시무식(2일)에서 노사위원과 윤리감사 직원대표로 모든 임직원과 함께 지속가능한 더 행복한 미래로 함께하는 혁신공기업이 되기 위한 ESG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선포식을 통해 공사는 △ESG 경영 선도를 위해 끊임없는 경영혁신과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 △2050 탄소 중립 실현 △안전을 최우선으로 인권이 존중받는 사람 중심 도시 조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과 협력 △공정과 신뢰를 바탕으로 청렴하고 투명한 기업문화 조성을 약속했다.

공사는 지역 내 ESG 경영 확산 및 선도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인데, 특히 구리시 사노동 일원에 조성될 4차산업 중심의 ‘구리 테크노밸리’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유관기관들과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향후 관련 기업 입주 지원 및 지역산업의 활성화를 통해 공동으로 지역인재 발굴과 다양한 일자리 연계 기회 제공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ESG우수기업,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 노사관계우수기업, 사회공헌인정제 인증 등을 통해 ESG경영 체계를 고도화하고 있다.

유동혁 사장은 “이번 선포식은 ESG 경영을 선도하는 공사의 역량과 의지를 보여주는 자리로, 즐거운 변화 더 행복한 구리시가 되도록 함께하는 구리도시공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추진과 선도적인 시설 운영을 통해 ESG 경영을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ESG경영 성과를 공개하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이달 말 발간을 앞두고 있으며, 공사 홈페이지(http://www.guriuc.or.kr/)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