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원텍(대표이사 박윤종)이 지난 12월 5일 장애인과 다문화가정의 자립을 위해 굿윌스토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굿윌스토어 마석점(마석역 1번 출구 앞)에 헤어드라이기, 전기포트, 무소음냉장고, 냉동고, 전기레인지, 스포츠용품 등 자사에서 제조한 물품을 후원해 매장 내에 상설 판매코너를 설치하여 운영하기로 했다.

(주)원텍(남양주시 수동면 소재)은 다양한 소비 수요와 급변하는 시대적 니즈에 맞춰 업계 최초로 무소음냉장고를 비롯한 빌트인 타입의 소형 와인셀러, 하부냉장고, 바이오 스마트락 등 우리가 살고 있는 삶의 공간과 환경을 최적화 할 수 있는 니치마켓(Niche Market)을 리딩하는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하여 출시한 기능성 소형가전 및 빌트인 가전 전문기업이다.

또, 20여년 남짓 국내 특급호텔을 비롯한 대형 리조트와 대형 병원, 건설사, 오피스 시설, 아파트 등의 주거시설 등에 공급하는 우수 중견기업으로 주위에 널리 알려져 있다.

특히, 박윤종 대표이사는 그동안 관내 저소득층, 홀몸어르신들에게 물품후원, 남양주시 최대 커뮤니티인 화도읍 지역커뮤니티 화도사랑에 3년간 지속적으로 후원금을 전달하는 등 기업의 ESG경영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사회공헌을 하여 왔다.

이번에는 굿윌스토어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굿윌스토어 마석점을 방문하여 자사제품을 지속적으로 후원하기 위해 상설 판매코너를 설치하였으며, 매장을 방문한 고객에게 물품이 판매되면 추가로 지속해서 물품을 재공급해 주기로 했다.

박윤종 대표이사는 이 날 “우리사회에서 소외되고 어렵게 생활하는 저소득층 장애인과 다문화 가정을 돕기 위해 여러 가지 방법을 찾는 중에 우연히 인터넷 기사를 통해 ‘굿윌스토어 마석점’이 개소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으며, 후원하는 물품이 매장에서 판매되어 다문화 가정과 장애인들의 자립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남양주시에 소재한 기업인들에게도 굿윌스토어를 적극 알려 힘들고 어렵게 살아가는 장애인 등 소외계층이 빈곤층으로 추락하지 않고 안정적으로 살아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 장형옥 이사장은 “이번에 주식회사 윈텍 박윤종 대표이사님께서 특허를 낸 우수한 제품들을 굿윌스토어에 지속적으로 후원해 주시기로 하여 마석점에 상설 판매코너를 설치하게 되어 감사하다”며, “남양주시에 소재한 기업과 단체, 협회, 각 가정에 적극 홍보가 되어 기증과 매출이 늘어나 사회적 약자의 일자리가 창출되고 이웃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는 기업에서의 재고품과 각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의류, 생활용품 등을 후원받아 매장에서 판매하여 소속 장애인들의 급여로 제공하고 있는 비영리사회복지법인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함께하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거나 기증 및 후원 물품 신청 등은 국번 없이 1644-9191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