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도시공사(사장 유동혁)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비즈니스 연속성 경영시스템(ISO 22301) 및 시설관리경영시스템 (ISO 41001) 인증에 이어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표준으로, 기업 활동으로 발생할 수 있는 부정적인 환경영향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마련된 범세계적 기준을 공사가 충실히 충족하고 있는지를 심사하고 평가하는 것이다.

구리도시공사는 시설관리분야와 도시개발사업 등 공사의 모든 경영활동에서 환경경영의 성과 개선을 위해 조직이 노력하고, 환경 위험성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음을 인증받았다.

공사는 체계적인 환경경영시스템의 구축을 위해 각 시설·팀·부서별 △환경경영평가 △리스크 및 기회 평가분석 △환경 목표 수립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환경경영방침 배포를 통해 공사의 환경경영시스템 정착을 위한 구리도시공사 사장의 확고한 인식 개선 및 의지가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공사는 구체적으로 △환경 인식 개선을 위한 전직원 대상 교육 △에너지 절감 및 온실가스 감축에 대한 대책수립 △친환경 전기차충전소 기반 확충 △1회용품 제로 챌린지 △탄소중립을 위한 캠페인 △날씨경영 우수기업 인증 획득 등 환경 인식 개선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유동혁 사장은 “‘환경경영방침’준수를 위해 임직원 모두가 노력한 결과이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친환경 경영은 기업의 필수 과제라고 생각한다”며 “환경경영체제 구축과 환경경영에 대한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게 되었으며, 고도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