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홍보동아리 구성 및 카페. 블로그 운영...민원 감소 추세

남양주시가 최근 온라인(ON-line)상에서 이슈화 되고 있는 사안에 대해 적극적‘ON-line 정책홍보’를 실시해 큰 효과를 거두고 있다.

시는 지난달 19일 기획예산과장을 총괄책임자로 하는 'ON-line 정책홍보 TF팀' 구성을 시작으로 정책홍보 공식 카페와 블로그를 개설하고 이슈화된 사안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게시 주민과의 갈등 해결에 나섰다.

이와 함께 시는 7일 ON-line 정책홍보 동아리’를 구성하고 각 카페 및 인터넷상 여론형성 진행과정의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등 정책홍보 공식카페와 블로그를 통한 홍보 메신저로서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또, 64명의 동아리 회원은 공식카페 및 블로그에 각 부서에서 역점 추진 중인 사업에 대한 자료를 게시 하고 이에 따른 시민의 의견 수렴을 정책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남양주시는 “이처럼 온라인 정책홍보를 강화한 결과 ‘국도47호선 확장공사 지연에 따른 교통대란’과 ‘진접읍 건설폐기물처리장 입지 반대’, ‘화도읍 물류센터 입지협약에 따른 주민반발’ 등의 문제에 있어서 상당부분 민원감소 추세가 나타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시민들에게 정확한 정보 전달과 알 권리 보장을 위해 다양한 채널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파악해 시정에 적극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 정책홍보 공식카페 주소는(http://cafe.daum.com/nyjloving) 이며, 블로그 주소는 (http://blog.naver.com/nyjloving)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