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민간단체 대한공익스포츠클럽이 지난 19일 남양주시 화도읍 가곡리 생활체육시설에서 ‘남양주 드림FC 풋살팀’을 창단했다.

이번 창단은 비영리민간단체 대한공익스포츠클럽이 진행하는 ‘선한 영향력’ 사업 중 스포츠 공익사업을 위해 초등생 10명을 대상으로 남자 풋살 클럽팀을 창단한 것이다.

대한공익스포츠클럽은 남양주시의 도움을 받아 지역 중심으로 초등학생들을 모집했다.

대한공익스포츠클럽에서 진행 중인 스포츠 공익사업은 남양주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스포츠 프로그램 수업이다.

‘선한 영향력’ 사업인 만큼 풋살 장비와 축구화, 유니폼 등 전부 무료로 진행되며 학생들이 풋살과 축구에 대한 흥미와 관심도가 높일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만들기 위한 사업이다.

또, 해당 풋살팀 코치진들에 대한 인건비 또한 대한공익스포츠클럽에서 부담한다.

이번 창단식에는 법무법인 함백의 이원호 변호사(단체 법률 고문)가 참석해 “풋살 종목이 세계대회가 있으니 여기 모인 학생들이 지금부터 열심히 하면 보다 높은 꿈과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대한공익스포츠클럽 신시현 회장은 남양주시에 남자 초등 풋살팀을 창단하는 것에 대한 기쁨을 전하며 “‘선한 영향력’ 사업을 계속해서 진행하며 스포츠에 대한 진입장벽을 줄여가 많은 스포츠인이 탄생했으면 좋겠다”면서 “대중적인 야구, 축구뿐만 아니라 다양하고 폭넓은 스포츠들이 부응하여 한국 스포츠의 발전에 기여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비영리민간단체 대한공익스포츠클럽의 ‘선한 영향력’ 스포츠 공익사업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단체 홈페이지에서 살펴볼 수 있다.

https://kscf123.imweb.me/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