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내동 물놀이장 지하주차장 건립사업 8억원
가곡천 송천5교 인근 재해예방 하천정비 7억원

조응천의원
조응천의원

조응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남양주갑)이 29일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5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확보한 특별교부세는 ▲평내동 물놀이장 지하주차장 건립에 8억원, ▲가곡천 송천5교 인근 재해예방 하천정비에 7억원 총 15억원이 사용될 예정이다.

평내동 물놀이장 지하주차장 건립사업은 총사업비 105억원을 투입하여 물놀이장 하부에 공영주차장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 지역은 상가와 주택이 밀집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어린이 물놀이장 방문객으로 인해 만성적인 주차난이 발생해왔다.

이번에 신규사업의 마중물 예산 8억원을 확보함으로써 지하주차장 건립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주민들의 주차편의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여름철이면 호우로 교량이 물이 잠기는 수동면 가곡천 송천5교 하천정비 사업에도 총사업비 19억원 중 7억원을 확보해 교량 및 제방 공사 진행에 한층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조응천 의원은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로 주차부지 확보에 난항을 겪어온 평내동에 해결책을 마련하고 여름철을 대비한 선제적 재해 예방이 가능해졌다”며, “예산이 마련된 만큼 주민들의 애로사항이 하루빨리 해소될 수 있도록 신속히 사업을 추진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조 의원은 “특별교부세 확보를 위해 함께 노력해 준 김미리 도의원과 박은경·박윤옥 시의원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