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센터장 윤경배)는 진접읍 주민자치회(회장 김기철), 진접역 상인회(회장 김선자), 경복대학교(총장 전지용)와 지난 22일 경복대학교 우당관에서 KBU상생위원회 포럼을 개최하고, 진접역 일원 ‘대학로 문화 거리 조성’ 사업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포럼에서는 진접읍 주민자치회, 진접역 상인회, 남양주시 및 진접읍 관계자, 남양주 시의원, 경복대학교 관계자 등 총 26명이 KBU상생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됐으며, 위원들은 앞으로 지역주민과 대학, 행정기관의 협업을 통해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김기철 진접읍 주민자치회장은 “2023년 진접읍 주민총회에서 최우수 과제로 선정된 ‘여기는 진접역, N-대학로’ 조성 사업을 통해 진접읍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협약이 지역 사회와 대학의 성공적인 상생협력 모델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진접읍 주민자치회와 진접역 상인회는 매주 토요일 진접역 물놀이장 주변에서 버스킹을 열어 시민들이 휴식하며 즐길 수 있는 문화의 거리를 만들어 가고 있으며, 오는 8월에는 다양한 이벤트를 비롯해 경복대학교 실용음악학과 학생들의 버스킹이 예정돼 있어 침체된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