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창단 타당성 용역에 대한 최종 보고회' 개최...축협가입, 선수단 구성 등 본격화

남양주시는 18일 시청 여유당에서 시민 축구단 창단 타당성 용역에 대한 최종 보고회를 개최하며 본격적인 창단준비에 돌입했다.

이번 최종 보고회에는 이석범 남양주시 부시장을 비롯해 시의원, 남양주 시민 축구단 창단 추진위원회 위원 등이 참석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용역 업체인 이룸경영연구소에서 시민 축구단 중장기 발전 계획, 타 시민 축구단의 실패 사례, 서포터즈 구성 및 유소년 축구단 운영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보고하고, 질의응답과 의견 조율의 시간을 가졌다.

이석범 부시장은 “시민 축구단에 대한 시민의 기대와 뜨거운 축구 열기 속에 시민 축구단 창단이 앞으로 남양주시의 체육 발전에 큰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용역을 통해 시민 축구단 창단의 방향성을 명확히 하고, 다른 시민 축구단의 실패 사례를 반면교사로 삼아 창단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 “이번 최종 보고회의 검토 사항과 개선 의견을 토대로 시민 축구단 창단을 준비해 지역 사회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시민 축구단이 시민들에게 스포츠 이상의 가치를 가져다주는 공공재의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최종 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반영해 시민 축구단 창단을 위한 대한축구협회 가입, 선수단 구성 등 창단 준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