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1일 구리시 갈매신도시연합회가 갈매동 마골공원 광장에서 ‘식목행사 정(情)원(願)’이라는 식목일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이와 병행해 GTX-B사업에 따른 소음대책마련을 촉구했다.

이 날 식목 행사에는 백경현 구리시장과 경기도의회 백현종 의원, 구리시의회 신동화, 김용현, 정은철 의원과 기간단체, 지역주민 등 500여 명이 참혀했다.

갈매신도시연합회 김호진 회장은 개회사에서“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주민들이 앞장서 도시공원에 나무 심기 행사를 개최하고 있지만 갈매신도시를 조성한 국토교통부는 GTX-B 노선이 구리시 갈매동을 관통하면서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소음·진동 등 환경적 문제에 대해 어떠한 대책도 수립하지 않고 있다”면서 “이에 대한 대책을 시급히 마련하라”고 강력히 요구했다.

또, 함께 참석한 지역 정치인들 역시 “GTX-B가 아무런 편익 없이 심각한 소음과 진동의 피해만 가중된다면 대심도로 설계를 변경하거나 갈매역 추가정차로 소음대책을 해결해야 하며 이를 수용하지 않을 경우 사업에 대한 전면 재검토까지 촉구해야 한다”고 한목소리를 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갈매동 500여 명의 주민들은 “GTX-B 갈매역 추가정차로 소음대책을 해결하라”라는 구호를 외치며 단체행동 퍼포먼스를 진행하며, 갈매 소망나무를 식수하고 여기에 소망을 담은 리본을 달아주는 행사도 진행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