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남양주시장배 전국 모형항공기대회' 28일부터 개최

모형항공기 매니아들을 위한 한바탕 잔치가 마련된다.

남양주시는 9일 “오는 28일과 29일 삼패동 한강시민공원에서 ‘제1회 남양주시장배 전국 모형항공기 대회’를 개최하기로 하고, 오는 25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 '제1회 남양주시장배 전국 모형항공기대회'가 6월 28일과 29일 남양주시 삼패동에서 개최된다.(사진제공 남양주시)

이번 대회는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2008 남양주 북한강 축제’의 일환으로 개최된다.

이번 모형항공기 대회는 자유비행, 유선조정, 무선조정 헬기, 무선조정 비행기, 무선조정 글라이더, 실물축소기, 우주모형 등 7개 종목 13부분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특히, 우주모형 종목 가운데 발사대로부터 비행체 자체에 축적된 물과 공기 에너지를 한 방향으로 분사해 날아가게 하는 경기인 ‘물 로켓’ 부분은 장애우의 참가도 가능하다.

이번 대회의 신청자격은 전국 초‧중‧고학생 및 일반인 모두 참여 가능하며 신청은 대한항공모형협회 홈페이지(k-ama.org)를 통해 이루어진다.

대회 시상은 일반학생부분과 전문가동호인부분으로 이원화되어 각 부분별 입상자들에게 금․은․동 메달과 상장이 수여된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이번 전국 모형항공기 대회는 창의적이고 역동적인 첨단 모형항공기 축제의 장으로 남양주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관광객 유치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이틀간 진행되는 이번 대회기간에는 승마로봇경주대회, 피코츠헬기 조정게임, 글라이더 만들기, 빨대로켓 체험, 종이공작 위그신 만들기, 풍선로켓 만들기, 낙하헬리콥터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도 펼쳐질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