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가 될 것 이라는 일부 주장 사실무근...14일 주민간담회 열고 여론도 청취 예정"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오남읍 폐기물처리 재활용업 허가신청과 관련 남양주시가 28일 “허가 될 것이라는 일부 주장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고 밝혔다.

남양주시는 이 날 언론사에 배포한 자료를 통해 “오남읍 양지리 770-4 일원의 폐식용유 폐기물처리 재활용업 허가 신청민원에 대해 최근 지역 사회에 남양주시가 사업 허가를 내주려고 한다는 왜곡된 여론이 확산되고 있으나 이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고 일축했다.

이와관련 남양주시는“현재 접수된 사업 계획서를 관련 법에 따라 검토하고 있는 단계이지 허가를 내주기 위한 절차를 밟고 있는 것이 아니다”며 “특히 현장확인 결과 사업장의 경사도가 급하고, 진입 도로가 협소 하며, 하천과의 거리가 짧아 폐유정제와 유류 수송 과정에서 자칫 대형 사고로 이어져 인근에 밀집한 주택 단지 주민에게 심각한 피해를 입힐 수 있기 때문에 그 검토에 신중에 신중을 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시는 “주민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기 위해 최대한 노력하고 있다”면서 “지난 8일 오남읍 이장협의회에서 주민들을 상대로 해당 사업에 대한 설명회를 진행했으며, 14일에는 주민 간담회를 개최해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남양주시는 “향후 전문가로 구성된 기술검토 위원회를 구성해 사업의 적합성과 적정성뿐만 아니라 주민의 건강이나 생활 환경, 주변 지역의 자연환경에 미치는 영향 등 주민안전을 최우선으로 구체적인 지역 상황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엄정하게 판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