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서 통해 '전입 및 신규임용 보류' 등 강력 촉구

구리시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유한형, 이하 구리시청노조)이 정부의 공무원감축안에 강력히 반발하고 섰다.

구리시청노조는 13일 정부의 공무원감축안과 관련 성명서를 발표하고, 감축안 철회를 요구했다.

노조는 이 날 발표한 성명서를 토해 "행정안전부가 5월 1일 일방적으로 지방공무원 1만명 감축안을 발표하고, 지방행정조직 개편이라는 이름으로 총액인건비 10%감축안을 지자체에 강요하고 있다"며, "이는 현정권의 비민주적, 반 지방적 오만으로 반드시 철회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노조는 또, "정부의 조직개편과 인력감축의 구조조정은 내용은 없고 형태만 바꾸는 구시대적 발상으로 막대한 예산낭비는 물론, 조직의 혼란만 초래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 구리시청노조는 "구리시청 공무원노조는 정권교체기마다 반복되는 구시대적 잔재인 인력감축정책과 정권의 잘못을 공무원에게 전가하는 만행에 대해 어떠한 시도도 단호히 거부한다"며, "구리시장은 이런 정부의 무자비하고 근시안적 구조조정에 꼭두각시가 되어서는 안될 것"이라고 촉구했다.

특히, 노조는 "이러한 실정에도 불구하고 일방적으로 인력감축을 시도할 경우 이에 맞서 연계투쟁 할 것"이라며, "구리시장은 전입을 중단하고, 신규임용을 보류할 것이며, 상·하수도 민간위탁에 반대하라"고 요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