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서 통해 '의정비 심의위원 선정기준 공개'도 요구

구리시의회 의원들에 대한 2008년도 의정비 인상과 관련 시민단체들로 구성된 '구리시민연대(이하 구시연)'가 이의를 제기하는 성명서를 발표하고, 의정비 인상근거 공개를 요구했다.

구시연은 14일 발표한 성명서를 통해 "지난 10월 30일 구리시의정비심의위원회가 발표한 연 4,950만원의 39.83%인상안은 구리시민들의 의구심을 자아내기에 충분하다"고 전제하고, "시민들은 의정비가 결정되기까지 시민의 의견수렴여부와 그 수준이 지역서민들의 소득수준을 반영한 것인지, 의정활동 실적을 제대로 반연하였는지 등의 절차적 정당성과 합리성을 문제삼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구시연은 "의정비심의위원 선정기준을 밝힐 것과 의정비 인상의 정확한 근거를 공개하라"고 요구했다.

구시연은 또, "심의위원회가 밝힌 의정활동 자체평가 계획안을 공개하고, 의정비와 관련해 시민들과 함께 논의할 수 있는 공론의 장을 만들라"고 촉구했다.

한편, 구시연 김종현 사무국장은 "의정비 심의위가 심의절차로 정해져 있는 공청회 등을 통해 시민들의 의견을 제대로 반영한 결정인지 의문이다"며, "이번 의정비 문제를 계기로 구시연에서는 의회방청과 의원 간담회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의정모니터링 활동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