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9월28부터 이틀간 접수, 10월20일 선정

(남양주)남양주시는 지역 특성에 맞고 상품성이 있는 우수관광기념품을 발굴코자 ‘제5회 우수관광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남양주시가 주최하고 공예인협회의 주관하여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오는 9월25~26일까지 참가신청을 받고, 오는 9월28~29일까지 출품작을 접수받아, 오는 10월20일에 우수작을 선정 시상한다.

신청은 사업장 소재지가 남양주인 업체와 주민등록상 주소가 남양주로 되어 있는 자로, 응모제외 대상이 아니며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서와 제품설명서, 상품화 계획서 등을 함께 제출하면 된다.

출품분야는 민·공예품부문과 공산품부문, 가공식품부문(농림수산물,전통민속주,전통한과류 등), 기타창작품부문(관광사진 엽서 등) 등으로, 1개 업체(1인당)에서 2개 작품까지 출품할 수 있다.

심사는 오는 10월9일부터 10일까지 2일간 지역성과 전통성, 향토성, 상품성 등을 고려하여 실시하며, 시상은 대상과 금상 각 1개 작품과 은상,동상 각 2개 작품, 장려상 3개 작품, 입선 5개 작품을 선정 실시한다.
특히 입상 작품들을 시민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오는 10월23일에서 27일까지 5일 동안 남양주아트센터에서 전시한다.

한편 시는 공모전에서 입상한 작품들을 수록한 책자를 제작, 우수관광기념품 홍보를 실시하고, 몽골문화촌, 다산유적지 등 관광판매소에 입점토록 하여 판로 개척에도 힘쓴다는 방침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