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정동산업 등 30여개 업체서 일자리 1백여개 제공

남양주시는 오는 10일(목)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금곡실내체육관에서 ‘2014 남양주 여성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남양주고용복지종합센터 개소 이래 2번째로 개최되는 채용박람회로 여성인력을 적극 활용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여성 취업률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빙그레, 정동산업 등 남양주시 관내·외 30여개 우수업체가 참여하여 현장면접을 통해 직원을 채용할 예정이며 500여명의 여성구직자들에게 100여 자리의 일자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 밖에 남양주시 일자리센터, 고용센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경기동부상공회의소 등 일자리기관별 사업홍보와 취업성공패키지, 인턴사업 참여자 모집이 이루어지고 남양주시 복지지원팀과 희망케어센터, 남양주YWCA에서도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행사내용으로 참가기업과의 1:1 현장면접 및 구직상담 등을 받을 수 있고 전문컨설턴트로부터 입사지원서와 면접 크리닉 등 개인별 컨설팅과 이력서용 사진촬영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육아와 병행해 일자리를 찾는 여성들을 위해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놀이방을 별도로 운영하고 휴게공간을 마련함으로서 편안한 마음으로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한 남양주시 보건소에서 나와 여성건강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취업전문기업 (주)커리어넷에서 행사운영을 위탁받아 진행하며 현재 채용박람회 온라인 홈페이지(http://nyjjobfair.career.co.kr)가 개설되어 현장 참여자신청을 받고 있다.

일자리를 찾는 여성은 누구나 행사 당일 자유롭게 채용박람회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일자리센터(031-590-2687~9)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