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후보연대 성명 통해 '공천효력정지 가처분' 소송 제기 의사 밝혀

밀실공천, 여론조사 조작의혹 규명을 위한 민주후보연대(이하 민주후보연대) 양홍관 예비후보(남양주 갑)가 1일 ‘여론조사 진실규명을 위해 법정 투쟁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양 예비후보 등 민주통합당 민주후보연대 예비후보들은 1일 발표한 성명서를 통해 “우리는 2월29일, 기자회견을 통해 민주통합당 공천과정의 여론조사 조작 의혹을 제기한바 있고, 밀실공천, 꼼수공천 의혹을 규탄한 바 있다. 이후 상당한 정황증거와 증언들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들은 또 “당 내 관계자의 제보에 따르면, 이미 당 내부에서도 여론조사에 대한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며 “우리는 진실을 규명하기 위해 증거보전신청과 공천효력정지 가처분, 공천결정 무효의 소 제기 등 법정 투쟁을 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아울러 “이와 별개로 구체적 증거들이 나타나는 수위에 따라, 수사의뢰 및 검찰 고발을 병행할 것”이라며 “우리가 제기한 의혹이 진실로 규명된다면, 관련자와 이해당사자, 실무자들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처벌이 이루어져야 하고, 당 지도부도 책임을 면할 수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들은 “공천과정에서부터 민주계 공천학살, 친노부활, 특정학교 인맥의 탄생이라는 비판이 일고, 거기에 여론조사 조작의혹까지 불거지고 있고, 상당한 공천신청자들의 반발도 이어지고 있으며 이는 이미 당의 급속한 지지율 추락으로 나타나고 있다”며 “국민경선이라는 국민과의 약속을 지키고, 하루빨리 스스로 진실을 규명해 국민 앞에 사과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