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공약 분석 결과 공약 이행률 30% 대 불과" 주장

민주통합당 남양주갑 유병호 예비후보가 최재성 국회의원의 19대 총선 불출마와 자진 탈당을 요구했다.

유 예비후보는 1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4·11총선을 앞두고 18대 국회의원들의 총선공약 분석 및 결과에 대한 최근 언론보도에 의하면, 최재성 의원은 자신이 약속한 공약 이행율이 30%대에 불과하다”며, “공약 이행 실패에 대해 스스로 책임지는 자세를 보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최 의원이 지난 8년의 의정활동을 펼치면서 대변인, 최고의원 출마 등의 정치행보에도 불구하고, 재선의원이 지역발전에 대한 시민들의 열망을 이렇게 된 무산시킨 경우가 어디 또 있느냐”며 “당연히 19대 총선에 출마해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유 예비후보는 또, “최근 지역이슈로 부각하고 있는, 중앙선 전철 차량감소 문제와 ITX-청춘의 비싼 요금 체계와 일반급행열차 폐지 등 출퇴근 시민들이 원하는 용산역 연장 운행 문제에 대해, 최재성 의원이 어떠한 역할을 하였는지에 대해 공개답변하라”고 요구했다.

유병호 예비후보는 “국민들의 정치권 전체에 대한 불신에 바탕한 민주통합당의 변화와 혁신, 공천혁명에 대한 열망이 어느 때 보다도 강하지만, 최 의원의 지나친 중앙 정치적 이슈에 집착한 의정활동이 남양주 지역현안을 해결할 새로운 인물의 등장과 변화된 민주통합당을 요구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