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통합당 남양주 갑 지역 양홍관 예비후보는 지난 6일 호평컨벤션웨딩홀에서 자신의 저서 ‘생명살림, 지역에서 세계를 보다’ 출판 기념회를 개최했다.

이 날 출판기념회는 김두관 경남도지사, 이학영 민주통합당대표 선거 후보, 박원순 서울시장, 안희정 충남도지사, 문성근 민주통합당 대표 선거 후보 등의 영상 축하 메시지로 시작됐다.

출판기념회에는 200여명의 축하객이 참석했으며, 주요 인사로 유영훈(팔당 유기농지 보존 공동대책위원장), 임진택(창작 판소리 12마당 추진위원회 총예술감독), 김남기(다산문화 교육원 이사장), 김태원(PD, 선덕여왕, 주몽 제작자 초록뱀 미디어 올리브 나인 공동 창립자), 김태일(전 민주노총 사무총장), 이재욱(전 생협 전국연합 사무총장), 이시백(작가), 유원일(국회의원), 이덕행(남양주시민희망연대 상임대표) 등이 참석하여 책 출판에 대한 축하와 더불어 한국사회 정치 변화를 촉구했다.

이 날 양홍관 예비후보는 ‘사람을 보려거든 그 주위의 사람을 보라’는 경구를 통해 참석하신 내빈 및 하객들이 자신을 비추는 거울이라며, 참석자들에 감사를 표했다.

또, 양 예비후보는 책 소개와 함께 ‘생명과 평화’의 정치가 필요함을 역설하고 책의 주요 내용인 “현재의 여러 위기, 즉, 생태, 환경의 위기 경제적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지역에서부터 세계적 전망과 비전을 가지고 지역의 경제, 교육, 복지가 협동적 네트워크를 구축하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