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부동산 포털, 15일부터 실거래가 실시간 서비스 제공

오는 15일부터 ‘경기도 부동산 포털(gris.gg.go.kr)에서 연립·다세대주택 실거래가가 실시간으로 공개된다.

경기도는 이번 조치가 지난 7월 6일 개시한 아파트 실거래가 실시간 서비스와 더불어 부동산 가격정보 투명성 확보 등 건전한 부동산거래 질서 확립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경기도 부동산 포털은 올 2월에 오픈해 10월말까지 약 4,000만건의 부동산정보를 국민들에게 제공했으며, 현재 일일 평균 약 26만 건의 부동산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 사이트는 공익성·창의성·편의성 측면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난 10월 26일 국토해양부 주관으로 열린 ‘2011년 디지털국토엑스포’ 공공기관 우수사례 전국 경진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하는 등 인기 있는 부동산 정보 제공 사이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도는 지난 8월부터 10월까지 도내 부동산중개업자 총 7,000여명을 대상으로 ‘부동산 포털 설명회’를 개최해 시스템 주요기능을 시연해 부동산 중개업자들로부터도 큰 호응을 얻었다.

도는 시·군 순회 설명회에서 제기된 기능개선 요구사항을 시스템에 조속히 반영하고, 예산이 수반되는 과제는 중장기 과제로 분류해 2012년 사업에 반영하는 등 도민 의견을 최대한 수렴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향후에도 지속적인 기술개발 등을 통해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도민에게 서비스하는 경기도 대표 포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