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남양주가평지사(지사장 이경원)는 요양보호사 직업윤리 정립 및 전문성 강화를 통한 장기요양 서비스 질 개선을 위하여 ‘2024년도 요양보호사 보수교육기관 선정 및 보수교육’을 실시한다.

지난 2024년 2월 26일까지 신청을 받은 결과 인천경기지역 관내 338개 기관이 신청하였으며 그중 남양주가 23개 요양보호사 양성기관이 참여 하였는데, 이는 인천경기지역 중 가장 많은 기관이 참여한 것이다.

교육대상은 보수교육으로 매2년마다 8시간 이상 이수하여야 하며 2024년도 장기요양기관에 소속되어 근무하는 요양보호사중 짝수년도 출생자로 요양보호사가 직접 신청 또는 장기요양기관이 단체로 신청하여 공단이 지정한 요양보호사 보수교육기관에서 2024년 4월부터 대면 또는 온라인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교육내용은 4개 영역으로 요양보호사와 인권, 노화와 건강증진, 요양보호와 생활지원, 상황별 요양보호기술로 구분되며 (이론)영역만 온라인으로 교육이 가능하고, (실기)영역은 대면교육으로 실시된다. 교육내용은 돌봄 환경 현장의견을 반영하여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교육일정 및 교육기관 등 자세한 내용은 노인장기요양 홈페이지 (http://www.longtermcare.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건보공단 이경원 남양주가평 지사장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하여 정부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는 등 안전한 직무교육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며, 전문성을 갖춘 우수 요양보호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 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