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는 오는 11일부터 22일까지 관내 21개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고등학교 맞춤형 진로교육’ 참가 학교를 모집한다.

고등학교 고교학점제 진로직업로드맵 사업의 일환인 ‘고등학교 맞춤형 진로교육’은 관내 고등학교에 심화학습 및 실습형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남양주시 고등학생들의 진로 설계를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남양주시는 ‘고등학교 맞춤형 진로교육’을 2022년부터 추진해 오고 있으며, 남양주시 인재육성지원센터에서 변화하는 교육제도에 맞춰 단위 학교별 맞춤형 진로교육을 중점 지원해 학교 내 진로 교육에 대한 관심도와 교사·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해당 사업은 학교별 맞춤형 프로그램 지원 형태로 제공되며, 시는 지난해 대비 25% 증액해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휴먼북 연계를 통해 직업인과의 만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고등학교 맞춤형 진로교육’과 휴먼북 연계 프로그램의 세부 프로그램은 4월 1일부터 11월 29일 사이에 학교에서 신청하는 날짜에 진행될 예정이며, 학습역량·진로설계·취창업역량·미래산업 등 다양한 주제의 진로 교육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한편, 올해에도 수험생의 체계적인 입시 설계를 돕기 위해 개별맞춤 프로그램인 온라인 1대1 대입선배 멘토링(3월), 수시 컨설팅(8월), 정시 컨설팅(12월)이 진행된다.

또한, 관내 학부모들의 의견을 반영해 고3 수험생 위주에서 고 1~2학생으로 대상을 확대한 진로·진학컨설팅이 상반기(6월), 하반기(11월)에 추진될 예정이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학교 지원으로 양질의 진로 교육이 활성화되길 바라며, 학교별 균등 지원을 통해 관내 진로 교육이 활성화 및 내실화되길 기대한다. 앞으로도 남양주시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내실 있는 진로 진학 지원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남양주시 진로교육 및 컨설팅 지원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미래교육과 인재육성지원센터(031-590-1462,1468)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