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풍양보건소(소장 이정미)는 치매안심센터 별내분소를 이용하는 지역주민들의 치매조기검진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엘병원(병원장 조유나)을 치매조기검진 협약병원으로 추가 지정하고, 지난 27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올해 3월부터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진접읍 소재)는 매주 수요일에 진단검사를 실시하며, 치매안심센터 별내분소(별내동 소재)는 매월 첫째 주, 셋째 주 화요일 오후에 예약제로 확대 운영된다.

치매 조기검진은 치매 진단을 받지 않은 지역주민은 누구나 검사가 가능하며, 협약병원에서 파견 나온 협력 의사가 진단검사를 시행해 경도인지장애나 치매 진단이 내려지면 협약병원과 연계한 감별검사를 진행하게 된다.

치매안심센터는 중위소득 120% 이하의 경우 감별검사 비용을 지원하고 치매로 진단된 대상자에게 치매치료비지원, 조호물품, 맞춤형사례관리, 실종방지를 위한 인식표 및 배회감지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정미 남양주풍양보건소장은 “지역주민들의 치매 조기검진 및 치매 예방을 위해 앞으로도 지역 내 의료기관과 협약을 체결해 더 많은 주민들이 치매 조기발견과 적절한 관리를 통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문의사항은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031-590-8381), 별내분소(031-590-1457)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