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2월부터 치매안심센터 방문이 어려운 지역 주민을 위해 관내 경로당 174개소, 치매안심마을 3개소 및 관내노인복지관 등을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는 치매조기검진을 실시하고 있다.

치매안심센터는 별내동을 시작으로 오남읍, 진접읍, 별내면을 순차적으로 주 4~5회 방문해 찾아가는 치매조기검진 및 예방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 치매조기검진 독려 안내문과 치매안심센터 사업 내용이 담긴 홍보지를 지역 주민에게 제공해 치매조기검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등 효율적인 치매 검진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정미 남양주풍양보건소장은 “치매조기검진을 활성화해 치매환자를 조기에 발굴하고, 치매로 진단받은 환자와 그 가족분들께서 긍정적인 미래를 계획할 수 있도록 예방교육·인지재활 프로그램·치매치료관리비 지원 등 치매와 관련된 각종 자원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치매로 진단받지 않은 남양주시민이라면 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치매안심센터로 방문해 치매조기검진을 받을 수 있으며, 검진대상자가 10명 이상인 시설은 ‘찾아가는 치매조기검진’을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치매안심센터는(031-590-8381), 남양주풍양치매안심센터 별내분소(031-590-1457)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