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가 청년과 청소년들을 위해 제공되는 모든 정보를 한눈에 쏙쏙 볼 수 있도록 ‘한눈에 보는 청년‧청소년 쏙쏙정보’를 제작하고, 대대적인 홍보에 나섰다.

그간 남양주시 청년 및 청소년들은 정책마다 홍보 채널이 분산되어 있어 정책별로 홈페이지 등을 따로 확인해야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이에 남양주시는 청년‧청소년 정책들을 한눈에 언제든 손쉽게 볼 수 있도록 ‘한눈에 보는 청년‧청소년 쏙쏙정보’를 파일 형태로 제작했다.

이는 주위에 쉽게 공유할 수 있어 과거 홍보물에 국한되어 있던 것에 비해 자료 이용이 편리해 정보가 없어 프로그램의 신청 일정 등을 놓치는 일을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청년‧청소년 쏙쏙정보는 각급 초‧중‧고등학교 및 청년‧청소년 관련 시설, 각 홈페이지, 내손에 남양주, SNS 등에 게시되며, 특히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든 한눈에 확인 가능하고 QR코드를 통해 각 홍보 채널로 연결돼 더욱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구현됐다.

또, 변경 및 추가되는 정보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배포 제작일을 표시해 혼돈을 방지했다.

이번 청년‧청소년 쏙쏙정보 홍보물에는 청년사업을 △청년 챙김사업 △청년 안심사업 △청년 자존사업 △청년 마음사업으로 나누고, 지원 내용, 지원 방법, 담당자 연락처가 포함됐으며, 청소년은 △청소년 놀다! △청소년 듣다! △청소년 잇다! △청소년 품다! △청소년 돕다! 사업으로 나눠 청소년이 배우고 참여할 수 있는 사업부터 어려운 청소년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책사업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다.

남양주시 관계자는“남양주시에 거주하는 많은 청년‧청소년들이 한눈에 보는 쏙쏙 정보를 통해 내게 맞는 정보를 쏙쏙 얻길 바라며, 적극적인 참여로 혜택을 지원받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의 폭이 더욱 넓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