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는 올해부터 구리시 공식 유튜브 <구리비전>을 통해 시민들에게 시정 정보를 제공하는 영상 콘텐츠, ‘구모알(구리의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에 팟빵(팟캐스트)을 통한 오디오 서비스를 추가 제공한다.

<구모알>은 시청담당자가 직접 출연해 시민들이 궁금해 하는 구리시정을 설명해 주는 콘텐츠로, 지난 2023년 9월 5일 ‘구리시 재개발 바로 알기’영상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9편의 영상이 제작되어 유튜브(구리비전)를 통해 시민들에게 제공됐다.

특히, ‘수택동 재개발 정비사업 이슈’편은 게재(2023. 9. 5.) 후 현재(2024. 1. 26.)까지 누적 조회수 4,575회를 기록하며 구리시민의 많은 관심과 호응 속에 조회수가 꾸준히 상승 중이다.

아울러, 시는 기존에 운영되던 SNS채널 5개(블로그,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채널, 유튜브, 페이스북) 외에 새롭게 팟빵 서비스를 추가해, 구모알 콘텐츠 서비스와 각종 생활정보를 종합한 ‘구리시 오디오 뉴스’를 새롭게 제공하는 등 정보 제공 플랫폼을 확대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구모알>이 시 공식 유튜브 ‘구리비전’뿐 아니라 팟캐스트 오디오로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구리시 유튜브‘구리비전’등 SNS 홍보 채널이, 시민들이 언제든지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정보채널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