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는 지난 23일 올해 드림스타트 대상 40가구를 대상으로 가정방역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세스코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2024년 드림스타트 해충제로 드림하우스’ 사업은 주거환경이 취약한 가구를 선정해 가정 내로 침입하는 바퀴벌레, 초파리, 개미 등 해충의 유입경로를 차단·퇴치해 질병을 예방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자 추진됐다.

해당 사업은 ㈜세스코 홈케어수도권동부지역단과 연계해 진행되며, 드림스타트 가정에 일반 해충방제인 살충서비스와 세균방제인 살균소독서비스를 포함한 집중방역서비스(2회)가 실시된다. 또한, 셀프방역키트를 제공하고, 방역·위생교육을 병행해 사후 생활방역이 유지되도록 관리서비스를 지원한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드림스타트 가족들이 전문방역서비스를 통해 생활 여건을 개선해 삶의 질을 보장받고, 쾌적한 주거환경 속에서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더욱 효과적인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정서적 발달을 도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취약계층 아동(0~12세)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 기회를 보장하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