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는 지난 2일 구리시 실내체육관에서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구리지구위원회(회장 이한윤) 주관으로 ‘제5회 솔로몬 법퀴즈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관내 초등학교 5, 6학년을 대상으로 준법정신을 함양하고 올바른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장'(場)을 마련하기 위한 행사로, 16개교 100명의 학생이 사전 신청을 통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대회 준비를 통한 사전 학습, 다양한 법률 문제를 퀴즈로 풀어보는 활동을 통해 법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탐구하고 이해하는 과정을 경험했으며, 특히 5학년 학생과 학부모들은 내년에도 참석하겠다는 의지를 다짐했다.

이번 행사에서 우수 학생 11명이 선발되어 장학금과 상장을 수여 받았으며, 영예의 1위는 구리초등학교 6학년 이채희 학생이 수상했다.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구리지구위원회 이한윤 회장은 “오늘 대회를 위해 그동안 열심히 준비하고 참가한 학생들이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인재로 거듭나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또, 백경현 구리시장은 “그동안 청소년들의 준법정신 함양과 선도ㆍ보호 활동에 노력해 오신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구리지구위원회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본 대회를 위해 열심히 준비하고 참여한 청소년들의 노력을 칭찬하며, 함께 참여해 주신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