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연탄은행(대표 최정모)은 지난 1일 수동면 다목적회관에서 복지 사각지대 등 에너지 빈곤층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사랑의 연탄나눔’14주년 재개식을 가졌다.

이날 재개식은 연탄은행 전국협의회(대표 허기복)를 비롯해 남양주시 복지국장, 다산나눔공동체, 행복나눔 재가복지센터, 지역 어르신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추진 경과보고와 함께 연탄 기증식이 진행됐다.

또, 성악가 테너 오창호 교수의 축하공연과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가요, 국악, 전통무용 등 금동호 훼밀리 예술봉사단의 孝 공연이 펼쳐졌으며, 다산나눔공동체에서 점심 식사로 짜장면을 제공해 더욱 풍성한 행사가 마련됐다.

최정모 남양주연탄은행 대표는“올해 목표량으로 내년 초까지 복지 사각지대 등 주거 취약계층 300가구에 연탄 10만 장을 지원할 계획”이라며“어려운 이웃이 건강하고 따뜻하게 겨울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허기복 연탄은행 전국협의회 대표는 이날 4천만 원 상당의 연탄 5만 장을 남양주연탄은행에 후원하고“2002년도에 강원도 원주에서 시작한 연탄은행이 현재 전국 31개소에서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며“연탄 나눔이 주는 가치와 행복으로 지역사회에 온정을 베풀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 최재웅 복지국장은“사랑의 연탄나눔 사업을 14년간 지속적으로 이어 오면서 나눔의 가치를 실천해주신 남양주연탄은행과 자원봉사자, 후원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동절기 한파에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시민 복지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연탄은행은‘사랑의 연탄나눔 사업’을 14년째 이어오면서 4천여 가정에 100만 장이 넘는 연탄을 전달했으며, 무료급식소 운영, 도시락 반찬 나눔, 집수리, 주거환경개선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화 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