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가 주최하고 구리도시공사(사장 유동혁)가 주관하는 ‘2023 구리 캠핑 페스타’ 구리시 토평동에 위치한 구리토평가족캠핑장에서 오는 28일~29일 1박2일간 개최 된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2023년 야영장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국‧도비 예산을 지원받아 운영되며, 다양한 캠핑문화 조성으로 구리 토평가족캠핑장 및 구리시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캠핑장비 전시(BFL(버팔로), THEDOOKAN(더두칸), 카인드캠핑카) ▲체험프로그램 ▲플리마켓 운영 ▲포토존 운영 ▲캠핑존(1박2일) ▲피크닉 등으로 캠핑객 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가족과의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축제 첫날인 28일은 캠핑객이 직접 참여하는 캠핑요리대회를 시작으로 오후 5시 개막식 행사가 진행되며, 개막식 축하공연으로 ▲가수 전원석, 박연경, 윤태규 및 소프라노 손정윤의 공연이 진행 될 예정이다.

이어서 29일에는 솜사탕 퍼포먼스, 버스킹 바이올린연주와 함께 도심 속의 구리토평가족캠핑장에서의 10월의 가을 밤의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를 주관하는 유동혁 공사사장은 “토평가족캠핑장은 도심속의 휴식공간으로 이번 축제기간에 가족과 함께 많이 방문하여 주시고 조금이나마 캠핑문화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해 보는 시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