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제18회 광릉숲축제' 10월 7~8일 개최

남양주시는 오는 10월 7~8일 양일간 진접읍 광릉숲 일원에서 제18회 광릉숲축제를 개최한다.

광릉숲은 ‘유네스코생물권보전구역’으로 지정될 만큼 자연환경적 가치가 매우 높은 숲이다. 평상시에는 일반의 출입을 엄격하게 통제하며 생태환경을 관리하는 구역이지만, 일 년에 한 번 ‘광릉숲축제’기간에만 시민들에게 숲을 공개하며 광릉숲의 의미와 가치를 알려왔다.

이번 축제에서는 ▲광릉숲뚜벅이(숲길걷기), ▲광릉숲테이지(버스킹), ▲광릉숲놀이터(체험), ▲광릉숲캠핑존(쉼터), ▲광릉숲사진관(포토존), ▲광릉숲요가원(숲속요가)등 광릉숲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준비돼 시민들의 눈길을 끌 예정이다.

광릉숲축제 개막식은 오는 10월 7일 오전 10시 봉선사 일주문 주차장 메인무대에서 진행되며, 가수 김연자의 축하공연이 준비돼있다. 숲길 개방과 부대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지역을 대표하는 축제인 만큼 광릉숲의 가치를 알릴 수 있는 다채로운 볼거리들을 준비했다”며 “특히, 올해는 지난해보다 숲길 구간을 확대 운영하고, 시민참여 공연 분야를 신설하는 등 광릉숲의 우수한 자연과 시민만족도를 높이는데 집중했다”고 밝혔다.

축제는 별도의 신청없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홈페이지(https://www.nyj.go.kr/culture/1265)를 참고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