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수택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수영)는 지난 26일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석중) 주관으로 개최한 ‘제5회 수택1동 왕숙천 주민화합 별빛 축제’를 1,000여 명의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수택E구역 재개발로 사라져가는 수택1동의 옛 모습을 연도별 사진 전시와 함께 내가 사는 지역의 관심과 지역 사랑의 마음가짐을 일깨워 모두가 하나되는 지역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식전 공연인 버스킹 공연과 수택1동 주민자치센터 공연을 시작으로 별별 춤꾼 경연대회, 수택1동 변천사 O,X 퀴즈, 개회식에 이어 구리문화재단의 제10회 왕숙천 음악회 공연을 통해 성대하게 진행됐다.

김석중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내가 사는 곳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어 보람을 느끼고 지역주민 모두가 함께하며 서로를 알아가고 소통하는 지역축제가 된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축제를 위해 열심히 준비해주신 수택1동 주민자치위원회와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 많은 시민이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하시고 즐기는 지역축제가 된 것 같다. 향후 진행되는 여러 축제에도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