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갈매도서관이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실에서 게임스튜디오와 웹툰존을 이용하려는 청소년들로 성황을 이루고 있다.

갈매도서관 청소년실은 청소년들의 다양한 체험과 휴식의 공간으로, ▲자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는 ‘해먹존’과 ‘빈백 소파 공간’ ▲가상 스포츠와 VR체험이 가능한 ‘게임스튜디오’ ▲동영상 촬영과 제작이 가능한 ‘미디어스튜디오’ ▲만화를 그릴 수 있는 ‘웹툰존’등의 복합문화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게임스튜디오는 책도 읽고 가상 스포츠도 경험해 볼 수 있어 청소년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청소년실의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 주말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청소년실 내 게임·미디어 스튜디오는 정회원인 청소년이면 누구나 구리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시설이용 예약을 통해 이용신청을 할 수 있다.

또, 청소년들의 관찰력, 수리력,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키고 휴식과 재충전의 여가시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보드게임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갈매도서관 청소년실은 구리시 청소년들을 위한 전용 공간으로, 앞으로도 독서와 진로 탐색, 휴식 등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갈매도서관 청소년실(031-550-8799)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