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구리문화재단(대표이사 진화자)은 6월 23일부터 7월 13일까지 구리시 곳곳에서 예술 활동을 펼칠 ‘2023년 예술인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올해 예술인지원사업은 경기문화재단 협력 공모사업인 <구리 아트 시드>와 구리문화재단이 새롭게 선보이는 <신진 청년예술인 발굴 지원사업> 2가지로 시행된다.

<구리 아트 시드>는 경기도에 주소지를 둔 기초예술 분야(문학·시각·공연·전통예술)의 전문예술인(단체)과 구리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생활예술동호회를 대상으로 한다.

▲전문예술인 지원금은 개인 최대 500만 원, 단체 최대 1,000만 원이며, ▲관내 동호회로 구성된 생활예술인 지원금의 경우 최대 300만 원까지 지원된다.

<신진 청년예술인 발굴 지원사업>은 상대적으로 예술지원사업 수혜에 어려움이 있는 구리시 청년예술인들을 발굴하고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진행된다. 신청 자격은 구리시 거주 만 19세 ~ 만 39세 미만으로, 국·도비 예술인 지원금 수혜 이력이 없는 생애 첫 예술 활동 예술인(청년새싹예술인)과 3년 이내 구리시에서 예술 활동 실적이 있는 예술인(청년든든예술인)이다.

▲청년새싹예술인 지원금은 200만원, ▲청년든든예술인 지원금은 250만원으로 정액 지원된다.

지원방법은 오는 7월 13일(목)까지 구리문화재단 홈페이지에 있는 지원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작성해 이메일(guriart2023@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구리문화재단은 접수된 신청서를 바탕으로 외부 전문가의 서류 및 면접 심의를 통해 오는 7월 28일(금)에 참여자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구리문화재단 진화자 대표이사는 “촘촘한 예술인지원사업의 설계로 구리시의 많은 예술인(단체)이 지원 혜택을 받고, 구리시민 누구나 일상에서 문화 예술을 누릴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며, “많은 예술인의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구리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구리문화재단 문화진흥팀(031-580-7942)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