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다산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종록)는 오는 22일 울긋불긋한 황금산 산기슭 아래 문화공원에서 ‘제1회 황금산 축제’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 열리는 ‘황금산 축제’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답답한 마음을 조금이나마 위로하고 지역 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가족과 함께 황금산으로’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축제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에어바운스, 피에로 풍선 이벤트 등의 놀거리와 페이스 페인팅, 스칸디아모스 화분 만들기, 바람개비 만들기 등의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또, 버스킹 공연, 동아리 공연, 트로트 공연 등 축제의 흥을 돋워 줄 다양한 공연들이 준비돼 있으며, 축제 현장을 추억으로 남길 수 있는 포토 존과 행운권 추첨 등을 통해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로 꾸며질 예정이다.

박종록 다산2동 주민자치위원장은 “‘황금산 축제’가 앞으로 다산2동을 대표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축제에 방문하는 모든 분들에게 좋은 추억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또, 노정훈 동장은 “다산2동의 대표적인 명소인 황금산에서 ‘제1회 황금산 축제’를 개최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축제를 찾는 주민들이 황금산 문화공원에서 깊어 가는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며 힐링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다산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축제 기간 내 체험 부스 운영으로 마련된 수익금 전액을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