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는 제15회 방재의 날(5.25)을 맞이하여 자연․인적재난 사고 예방과 자율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다음달 3일부터 31일까지 28일간 재난을 주제로 한 포스터 및 표어를 공모한다.

공모분야는 포스터와 표어 2개 부문으로 관내 초등부, 중․고등부 및 대학․일반부를 대상으로 공모하며, 제출서류는 구리시청 4층 재난관리과에 직접 제출하거나 우편(우471-702 경기도 구리시 아차산길 62 구리시청 재난관리과)으로 제출하면 되고 표어의 경우 e-mail(kimgoonv@korea.com)로도 제출이 가능하다.

응모주제는 태풍, 호우, 해일, 지진, 대설 등 자연재난 발생 및 화재, 붕괴, 폭발, 교통사고, 환경오염 등 인적재난에 대한 경각심과 재난 체험을 통한 실제사례 및 극복의지를 표현한 내용으로 재난예방에 대한 창의성과 주제성, 홍보성이 우수한 작품이면 된다.

또한 재난의 사전대비로 피해감소 내용을 부각시킨 작품이거나 기타 재난 예방의 중요성과 안전의식 제고 및 재난 사고의 피해와 위험성에 대한 내용도 작품주제로 적합하다.

응모작품에 대하여는 구리시 심의위원회의 심사로 우수작을 선정한 후 최우수작에 한하여 경기도 및 소방방재청에 추천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 홈페이지 공지사항란(www.guri.go.kr)에서 확인하거나 구리시 재난관리과 복구협력팀(550-2833)에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