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는 지역 주민이 참여하고 공감 할 수 있는 문화예술축제를 지원하기 위한 ‘남양주시 지역문화예술축제’를 오는 2월 11~15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22일 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지역문화에 대한 재인식과 지역문화예술 활동의 활성화를 위한 것이다.

지원 대상은 지역내 역사, 전통, 문화적 특수성을 기반으로 한 축제로 지역주민의 자발성과 참신성을 훼손하거나 노래자랑 등 경연대회, 연예인 초청행사 등을 제외한 자발적인 문화예술 연대활동 및 예술제, 학술제, 문화예술교육 축제, 주민축제 등이면 가능하다.

신청은 남양주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관련양식(남양주시 지역문화예술축제 공모지원 사업 신청서)을 다운로드 후 작성 남양주시청 문화관광과 이벤트기획팀에 직접 접수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의 선정은 1차 서류심사(40%), 2차 사업설명회를 통한 심층심사(60%)를 거쳐 오는 2월 26일 남양주시 홈페이지www.nyj.go.kr를 통해 선정대상자를 게시 한다.

선정된 단체는 오는 3월부터 12월 사이에 1~2일 기간을 선정 축제를 개최하게 되고, 사업규모에 따라 2천만원 이내로 지원금이 지급된다.

한편, 완성된 결과물을 제출하지 못하거나, 지원금의 부당사용, 기타 사업의 계획과 일치하지 않게 추진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지원금 전액을 환수 할 수 있고, 향후 지원금 지원에 대해 제재조치를 받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