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태흥 경기도의회 의장
존경하는 경기도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공직자 여러분 !

2008년 희망찬 무자년(戊子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올해는 도민 여러분의 모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살림살이가 한결 나아지기를 소망합니다.

아울러 지난해 경기도의회 발전을 위해서 아낌없는 관심과 격려를 보내 주신 도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돌이켜 보면 지난해는 한ㆍ미 자유무역 협정타결과 2007남북정상회담 그리고 북핵문제 해결을 위한 6자회담 등 국내외 정세의 커다란 변화 속에서,

우리 경기도는 주택 문제와 사교육비 문제, 실업자증가 그리고 고유가의 장기화가 이어지면서, 사회 전반적인 분야에 매우 어려움이 많았던 힘든 한 해였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도 2007년 도의회는 도민을 위한 대의기관으로서 「강력한 의회와 신뢰받는 의원상 확립」을 구현하기 위해,

도민생활과 밀접한 현장 확인 중심의 보다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으며, 지역발전과 서민생활안정 등 경기도의 도약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왔습니다.

새해에는 도민의 복지증진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에 이루지 못한 것을 새로운 도약의 기회로 삼아 도민에게 희망을 주고 우리 모두가 잘 사는 행복한 경기도의 미래를 만들기 위해 힘차게 나아갈 것입니다.

존경하는 경기도민 여러분!

미래는 준비하는 사람의 몫이라 했습니다. 비록 서민경제가 어렵고 힘들지만, 금년에는 자치역량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해 도민 모두가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도의회에서는 도민을 위한 비전과 대안을 제시해 나갈 것입니다.

도민에게 희망을 주고 신뢰받는 의회가 되기 위해 전문성을 겸비한 민생위주의 효율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며, 도정에 부응하는 내실 있는 정책계발을 통하여 주요 현안과제들을 풀어나가는, 열심히 일하는 의원상 확립에 앞장 서 나갈 것입니다.

아울러 도민이 참여하는 열린 의회를 마련하고, 의정활동에 대한 도민의 이해와 공감대 확산을 도모하여 경기도의 미래를 원활하게 열어 갈 수 있도록 헌신봉사 할 것입니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조성과 첨단산업 중심의 중소기업 육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경기도는 우수한 지정학적 위치와 풍부한 인적자원, 편리한 물류체계, 우수한 통신망 등, 대한민국을 견인할 최적의 여건을 구비하고 있으면서도 각종 불합리한 수도권규제로 인해 그 발전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도의회에서는 각종 불합리한 수도권 규제완화를 위해 규제개선 대책을 마련하고 그 정책적 대안을 제시하여, 도내 중소기업이 활력을 되찾고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할 것이며,

기술혁신과 투자활성화, 친선 국제교류를 통한 해외시장 개척 등,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여 일자리창출을 위해 앞장 서 나갈 것입니다.

경기도는 동북아 지역의 중심지로서 국가경쟁력의 원천이며 대한민국의 미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도의회는 한반도의 평화와 남북교류협력 사업에도 적극적인 역할을 할 것입니다.

우리의 수준을 세계에 맞춘다는 생각을 넘어 세계를 선도해 나간다는 자세로써 경기도를 발견하고 ‘세계 속의 경기도’로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입니다.

경제가 어려운 때일수록 서민경제는 그 기반이 약화되고 힘들어 지는 것입니다.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이지만,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민생안정과 올바른 복지정책방향을 설정해 나갈 것입니다.

특히 도민의 삶과 관계되는 주택, 환경, 교육, 문화, 농업 등, 해결해야 할 난제를 많이 안고 있는 분야에 더욱 관심을 기울이겠습니다.

그리고 소외계층과 저소득층에는 자립의 기반을 마련해 주는 한편, 여성의 권익신장 실현과 외국농산물과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싸워 나가는 경기농업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다양한 복지 서비스 체계를 강화해 나갈 것입니다.

존경하는 경기도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공직자 여러분!

이 모든 일들은 무엇보다도 아낌없는 관심과 격려를 보내주시는 도민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이 수처작주(隨處作主)의 주인의식으로 혼신의 노력을 다할 때만이 가능할 것입니다.

무자년 새해에는 보다 발전된 경기도를 건설하기 위해 우리 모두 한 마음 한 뜻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도의회에서도 성숙한 의회상 구현을 위해 집행부와의 원활한 협력을 유지해 나가는 한편, 도의회의 고유기능인 견제와 감시를 충실히 수행하여 경기도의 발전과 도민의 행복한 미래를 열기 위해 모든 지혜와 역량을 결집해 나갈 것입니다.

새해에도 도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과 관심을 당부 드리며, 도민 여러분의 모든 가정에 사랑과 축복이 가득 하기를 기원 드립니다.

도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경기도의회 의장 양 태 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