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더십 교육에 참석한 구리고 3학년 학생들이 강연을 듣고 있다
수험을 끝내고 대학 진학을 앞두고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연회가 개최돼 주목을 끌고 있다.

구리지역사회교육협의회는 20일 구리고등학교 3학년 학생 들을 대상으로 '리더십 특별 강연회'를 개최했다.

3학년 학생 5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고3을 위한 리더십 특강'은 탁인경씨(청소년 동기부여, 스피치전문가)가 강사로 나와 “미.인.대.칭. 비.비.불”을 주제로 90여분간에 걸쳐 강연을 진행했다.

이 날 강연에서 탁인경 강사는 '새로운 습관을 형성해 자신의 능력을 증대시키고, 새로운 인간관계에 우호적 관계와 사람을 움직일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기 방법' 등에 대해 심도 있는 강연을 펼쳤다.

이 날 강연에 참석한 한 학생은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성공하고 싶은 마음은 간절하지만 생각으로만 그칠 뿐 직접 행동으로 옮기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대학진학을 앞둔 상황에서 지식이 아니라 배운 것을 행동에 옮겨 적극적으로 실천해 봄으로써 스스로 행복감을 높이고 인간관계도 성공적으로 맺을 수 있는 실제적인 방법과 마음을 갖게 해주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키워드 : '미.인.대.칭. 비.비.불'

미= 웃음은 건강과 행복을 만들어 내는 동력이다. 늘 활기찬 웃음을 놓지 말고 생활하자.

인= 상대가 먼저 다가오기를 기다리지 말고 내가 먼저 다가가서 악수를 청할 수 있는 자신감이 좋은 인간관계를 만든다.

대= 대화의 기본은 나를 표현하는 것이다. 몸과 언어로 나를 표현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나를 기억하는 방법을 연구하자.

칭= 칭찬을 통해 상대의 존재를 인정해 주는 칭찬을 해 주고 받자는 내용을 다양한 역할놀이와 체험, 강의를 통해 알게 한 프로그램.

비.비.불= 상대에 대한 비난비평 불평은 인간관계를 망가뜨리는 치명적인 말로 관계는 깨지기 전에 돌보고 조심해야 함을 학교현장에서 실제 일어나는 사제지간 역할놀이를 통해 깨닫게 함.

▲ 탁인경 강사가 리더십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