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지난 4일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개최된 제9회 경기도자원봉사대회에 참여하였다.

이 날은 자원봉사 유공자 및 단체, 자원봉사대회 활동보고서, 사진 및 어린이포스터 공모전에 대한 시상이 있었으며, 전문직 노블레스 오블리주 실천 서약식 및 타임 캡슐 봉인식이 있었다.

구리시에서는 모범자원봉사단체에 "대한적십자사 구리지구협의회 햇빛봉사회"가 시상하였으며, 활동보고서 부문에서는 도지사상에 "진여회"가, 도의회의장상에 "두레지역복지센터", "구리시발사랑 봉사회"가, 사)경기도자원봉사센터 이사장상에는 "구리시자원봉사센터 구리노블레스 1365봉사단"이, 사)경기도자원봉사단체협의회장 표창장에 구리자원봉사 강사회 "양희숙"씨가 수상했다.

또한 지난 5일 개최된 전국자원봉사대회에서 진여회 "표옥분" 회장이 행정자치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수상자들은 “내가 한 일보다 더 큰 상을 받은 것 같아 앞으로 더 열심히 봉사를 해야 할 것 같다”며 “내년에도 소외된 이웃과 지역 사회를 위해 헌신 봉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자원봉사대회에 참여하는 자원봉사자 및 단체를 지원하여 자원봉사자의 사기진작을 도모하고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