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통신사 부담으로 모바일 데이터도 무료 제공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신숙현)은 13일 온라인 수업을 위한 스마트기기를 모든 학교에 지원 완료했다.

이번 지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4월 9일부터 순차적 온라인 개학이 진행됨에 따라 학교·교육청이 보유 중인 스마트기기를 정보 소외계층 학생의 원격수업을 위해 무상 대여해 학교 내 모든 학생들이 온라인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더불어 EBS의 모든 콘텐츠 등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정부와 통신사 부담으로 모바일 데이터를 무료 제공 중이다.

구리남양주 관내 전 학교 수요조사 결과에 따라 1차 중·고·특수학교 71교 대상으로 스마트기기 855개, 휴대용 wifi 단말기 306개를 지원하였고, 2차 초등학교 82교 대상으로 스마트기기 2,746개, 휴대용 wifi 단말기 1,018개 지원을 완료했다.

스마트기기 사용 및 인터넷 접속에 관한 유인물과 콘텐츠 활용을 위한 안내자료도 제공했다.

이에 각 가정에서는 온라인 학습을 차질 없이 진행하고 대여한 스마트기기는 온라인 학습이 종료되면 반납하게 된다.

신숙현 교육장은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그동안 교육격차 해소와 균등한 교육기회 제공을 위해 노력해 왔다. 원격수업이라는 새로운 교육환경 속에서 단 한명의 아이도 소외되지 않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