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립도서관(인창․교문)에서는 다음달 3일부터 신체적인 이유로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책을 집까지 배달해 주는 ‘두루두루 서비스’를 운영한다.

‘두루두루 서비스’는 도서관에 직접 오지 않고도 인터넷과 택배를 이용하여 책을 집에서 받아볼 수 있도록 한 서비스로 구리시내 거주 장애인들의 복지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거주지에서 가까운 도서관에 장애인 복지카드를 지참해 방문하거나 경기도사이버중앙도서관 홈페이지(www.library.kr)에 가입한 뒤 회원가입신청서를 작성, 장애인 복지카드 사본과 함께 도서관에 보내면 되고 직접방문, 대리방문, 팩스 및 이메일 신청 등 모두 가능하다.

도서 이용방법은 경기도사이버중앙도서관 홈페이지의 ‘이웃대출-두루두루’ 메뉴에서 필요한 책을 검색한 뒤 신청을 하면 택배로 도서를 전달해 주고, 다시 택배로 수거해가는 방법으로 1회 도서대출 기간은 14일이며 최대 5권까지 신청 가능하고 이용요금은 무료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현재 구리시에는 6,500여명의 장애인이 거주하고 있으며 두루두루 서비스를 통해 그동안 도서관의 정보소외 계층이었던 장애인들에게 보다 접근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도서관의 사회적 기능을 강화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