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문철훈)는 지난 1일 구리시 자원봉사자 60여명을 대상으로 성인 자원봉사 보수교육의 일환으로 ‘정리•수납 자원봉사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지난 8월 구리시자원봉사센터에서 30여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정리수납 전문교육의 높은 관심과 호응에 힘입어 더 많은 봉사자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정리수납과 관련한 정보를 제공하여 자원봉사자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에 참석한 자원봉사자는 ‘평소 복지대상 가구에 방문하여 정리가 되지 않은 집안 환경을 보면서 치워주고 싶다는 막연한 생각을 했는데 이번 교육으로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아 기쁘고, 내 가정에서도 실천할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문철훈 자원봉사센터장은 “지역에서 정리수납과 관련하여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부족하여, 이번 교육을 기획하게 되었고, 본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자들이 현장에서 활동할 때 도움이 되고 자원봉사자로서 역량을 증진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고 밝혔다.

한편, 구리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자의 역량 강화와 자원봉사 영역의 확장을 위해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www.guri1365.or.kr)을 참고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