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는 지난 4일 ‘사회적경제 기업가 양성 아카데미 심화과정’ 수료식을 갖고 22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번 과정은 지난 4월 기초과정 수료자들을 대상으로 지역 사회 문제 발굴, 사업 아이디어 구체화, 창업을 위한 전문적이고 실무적인 내용을 진행한 것으로 4주간에 걸쳐 총 24시간동안 진행됐다.

특히, 이번 아카데미는 개개인이 갖고 있는 지역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를 어떻게 사업화할 것인지에 대한 대면 멘토링을 위해 5명의 지역 전문가가 매 시간 참여하여 멘토-멘티 팀제로 운영됐다.

또, 이 날 수료식에 앞서 ‘사회적경제 창업오디션’이 진행되어 각 팀별 사업 주제를 실제 창업 오디션 형식으로 발표하고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디션 참가자들에 대해서는 심사위원 심사 및 수강생 상호 심사 등을 거쳐 1~3등에게 시장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사회경제조직 기업가 양성 아카데미는 매년 기초, 심화과정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시민들의 사회적경제 조직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창업을 위한 아이디어 발굴, 사업화를 주된 내용으로 한다.

구리시 관계자는 “우리시에 다양한 사회적경제 조직이 생겨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길 희망한다”며, “올해 아카데미 기초, 심화과정 수료생 중 사회적경제 조직을 창업하는 분들이 꼭 나오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