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센터장 유영수)는 25일 화도읍 마석우천 묵현천변에서 (사)한강지키기운동본부(대표 남궁완) 자원봉사자 10여명과 함께 민·관 합동으로 하천변 꽃길 조성 및 쓰레기 수거 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활동은 창현교(묵현천)부터 웰스포 뒤편 마석우천 하천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불법경작을 예방하기 위해 코스모스, 백일홍 등의 꽃씨를 파종했다.

이번 민․관 합동 환경정화활동은 민선7기 역점사항인 ‘깨끗한 하천 만들기’에 발맞춰 깨끗하고 쾌적한 화도읍 만들기를 위해 마을안길, 도로변뿐만 아니라 하천에도 초점을 두어 추진함으로써 도심하천의 비중이 큰 화도읍의 지역적인 특성을 고려한 환경정화 활동으로 실질적인 의미가 크다.

더불어 어린 시절 물장구치던 하천 및 마을의 옛 감성을 환경정화활동으로 도심 하천에 불어 넣어 주민 스스로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시민의 건강을 지키는 데에 일조했다

(사)한강지키기운동본부 자원봉사자는“하천변에 무단으로 경작을 하고 쓰레기를 버리는 몰지각한 행위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 안타깝고 이번 꽃길 조성 활동으로 화도읍 시민들이 쾌적하게 걷을 수 있는 하천변이 유지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화도읍 관계자는“화도읍에서 봄철이면 시작되는 하천변 무단 경작으로 인하여 보기에도 좋지 않고 하천 오염우려도 있는바 지속적인 캠페인 활동과 꽃길 조성으로 불법경작 없는 깨끗한 하천변을 만들기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