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는 도시농업 필요성과 중요성을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도시농업 기반조성과 인재육성의 일환으로 도시농업관리사를 육성하기 위해 오는 20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기간은 4월 1일부터 7월 8일 매주 월요일에 총100시간(이론 53시간, 실습 및 현장견학 73시간)의 교육을 실시하며 교육내용은 도시농업의 이해와 도시농업육성 관련 법, 도시농업 기반조성 및 작물 재배기술, 도시농업 강사역량 강화와 리더십 배양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도시농업관리사란 관련 국가기술자격을 취득한 자가, 지정된 전문인력 양성기관에서 운영하는 도시농업 전문과정을 이수한 경우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이 부여한 자격이다.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권순직)는 도시농업 전문인력양성기관으로 지정 받았으며 지속적인 도시농업 육성을 위해 2019년 도시농업관리사 40명 양성을 목표하고 있다.

도시농업관리사 교육신청은 교육포털 사이트인 다산서당(http://dasanedu.nyj.go.kr)을 통해 신청하고 관련 제출․증빙서류는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교육신청과 관련서류 제출은 오는 20일까지이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다산서당 홈페이지 도시농업관리사 교육생 모집을 참조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