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당 대축제 “함께하는 마음, 더 큰 나눔으로” 4일 개최

구리시는 오는 4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지역사회 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문화의 장으로 을 마련하여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을 해소하고 소외가 없는 함께 사는 사회통합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제4회 한마당 대축제 “함께하는 마음, 더 큰 나눔으로” 행사를 장자호수공원에서 개최한다.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지역사회 주민과 함께하는 행사를 진행함으로서 장애인들의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복지관 재활프로그램 홍보를 시작으로 ▲의류, 잡화류, 식품류, 가방, 운동복, 치약, 장갑, 취침등, 수세미 등을 판매하는 벗마루 장터 ▲김밥, 라면, 커피, 음료, 아이스크림, 유제품, 솜사탕 등을 판매하는 먹거리 행사 ▲발 맛사지, 페이스페인팅, 손코팅, 풍선아트, 승마, 애견, 플라워아트, ○×퀴즈 등 체험마당 ▲클래식, 그룹사운드, 휠체어댄스, 풍물공연, 합기도, B-Boy댄스, 마술, 차력 등 문화공연 ▲연예인 싸인회 ▲장애가족프로그램 ▲승마체험, 전통놀이, 다트게임 등 아빠와 함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펼쳐진다.

특히 장애인들이 1년동안 갈고 닦은 합기도, 소리아리 풍물 등을 선보이는 자리가 마련되였으며 바자회 수익금은 장애가정 지원기금과 자립작업장 건립기금으로 사용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복지관(031-562-0068)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