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윤모)는 지난 25일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 5층 대회의실에서 앞으로 2년간 주민자치위원회를 이끌어갈 ‘제6기 진건읍 주민자치위원’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위촉장 수여, 오리엔테이션, 임원진 선출 및 분과구성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위촉장을 받은 위원들은 모두 22명으로서 지난 5월 공개모집 후 주민자치위원심의위원회의 공정한 심의 후 선정됐다.

오리엔테이션에서는 6기 위원들에게 진건읍 주민자치센터 현황, 주민자치위원들의 역할 및 5기 주민자치위원들의 성과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리엔테이션 후 진행된 임원진 선출에서는 제5기 위원장을 역임한 유효성 위원장이 주민장치위원장으로 재선출 됐으며, 부위원장으로 윤영규 위원, 감사로 원유홍 위원, 김태완 위원이 선출됐다.

위촉장 수여 후 이윤모 센터장은 “자치위원으로 선정되신 것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며 주민자치 위원들이 지역공동체 리더로서의 역할을 자각하고, 지역발전의 주체로서 임기동안 진건읍의 발전과 주민자치의 화합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줄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유효성 주민자치위원장은 당선소감에서 “5기 위원장 재임기간 중에 미흡했던 점을 교훈삼아 앞으로 진건읍의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봉사하겠다”며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