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주창)은 공무원의 지식정보화 능력 향상 및 인적역량 강화를 통해 질 높은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2018년 6월 7일(목)부터 공무원 정보화 집중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교육지원청 및 관내 각급학교 지방공무원 중 참가희망자 총 26명을 대상으로 오는 8월 8일(수)까지 약 2개월간에 걸쳐 주 1회씩 총 10차로 편성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행정정보화실(컴퓨터실)에서 실시된다.

이번 교육은 그동안 열악한 지역 특성상 교육정책 기획 역량 향상에 소외되기 쉬운 관내 공무원들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를 근접 제공하여 업무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한편, 2018년 공무원 정보지식인 대회 출전에 대비 개개인별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단편적이고 통상적인 정보화 활용기법 교육에서 탈피하여 현장 실무중심 교육에 포커스를 두었으며, 일선 공무원의 실제 문서 기획 및 작성 능력 배양 등 정보화 매체를 활용한 실습 위주의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되는 점에 의미가 있다.

주요 교육 내용은 △ 국가정보화 정책 및 최신 IT트렌드 등 정보화 관련 전반적 지식을 습득, △ 부여된 특정 상황에서 경기교육과 연계 가능한 문제 해결방안 및 창의적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보고서를 직접 작성 등으로 현안 교육정책에 대한 종합적인 기획 역량 향상을 위한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김주창 교육장은 “본 교육을 통해 공직사회 교육정책 기획 역량 증진의 전기를 마련하고, 국민들에게는 최고 수준의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기반을 조성함으로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국민 편의를 위해 봉사하는 공직자의 역량을 정립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남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